'제1회 정읍 시기동 주민총회' 개최

'주민과 함께하는 즐거운 노래교실' 등 2개 사업 선정

제1회 시기동 주민총회에 참석한 이학수 시장, 고경윤 시의회의장, 고광호 회장, 김숙 동장 및 동민들이 하트로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다짐했다. 사진제공=정읍시

​​​​​​

정읍시 시기동(동장 김숙) 주민자치회(위원장 고광호)가 주관한 '제1회 시기동 주민총회'가 지난8일 시기동주민센터 3층에서 개최됐다.

이날 총회에는 이학수 시장과 고경윤 시의회의장, 이상길 이만재 시의원, 김숙 동장, 고광호 회장과 주민자치위원, 시기동 관내 단체장, 동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총회는 임장훈 부회장의 사회로 2023년 시기동 주민자치회 운영경과 보고와 '2024년 주민자치계획에 대한 안건 설명 및 주민 의결 순으로 진행됐다. 

주민투표 결과, 주민자치회 발굴사업으로 제안된 ‘주민과 함께하는 즐거운 노래교실’과 ‘어르신 및 불우 청소년 온정가득 사업’이 참석 주민 과반수 이상의 찬성으로 2024년 자치 계획으로 선정됐다. 

이날 선정된 주민자치 사업 계획안은 관련부서의 검토를 거쳐 2024년도 예산에 편성되어 시기동 주민자치회에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고광호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들이 선정한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행복한 마을공동체를 조성하고 복지와 배려의 나눔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