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군산 짬뽕페스티벌이 오는 10월 7일과 8일 양일간 군산시 동령길(장미동) 일원 짬뽕특화 거리에서 개최된다.
시는 군산 짬뽕의 맛이 전국적으로 알려지며 먹방 여행의 성지로 떠오르자 이를 좀 더 음식문화 관광으로 활성시키기 위해 짬뽕특화 거리를 조성하고 관련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축제에 참여하는 업소는 짬뽕특화 거리 입점업소 9개소뿐만 아니라 지역 내 짬뽕 맛집 5개소 등도 함께할 예정이다.
여기에 일본·태국·베트남 짬뽕 등 세계 이색 짬뽕 맛은 물론 짬뽕빵·짬뽕빙수 등 짬뽕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 등도 즐길 수 있다.
특히 개그맨이자 중식당 창업자인 이봉원 씨와 짬뽕의 대가인 여운방 씨의 재밌는 입담은 물론 화려한 불쑈 등도 구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수타면 놀이 체험, 짬뽕모양 네일아트 및 페이스페인팅 아트체험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이 밖에도 거리 버스킹 공연을 비롯해 아름다운 홍등거리 조성으로 뉴트로 감성의 분위기를 연출, 맛집투어 여행에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군산짬뽕협의체, 상가번영회 등 상가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지역민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풍성한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