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우수한 성과 거둬”

30만여 명 이상 방문객 축제장 찾아⋯농·특산물 판매수익 35억 원 이상

지난 17일 막을 내린 제17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가 발전된 모습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는 평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장수군

20일 장수군에 따르면 올해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성과는 역대 최대 규모로 30만여 명 이상의 방문객들이 축제장을 찾았으며, 장수한우, 사과 등 농·특산물 판매수익은 35억 원 이상을 달성한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축제시기를 추석 이전으로 변경하면서 사과 노점판매도 다시 이뤄져 경제파급 효과가 축제장 안팎에서 모두 발생한 부분이 매우 좋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군은 이번 축제를 위해 경관조성과 프로그램 구성, 농산물 판매 등 전 분야에 걸쳐 많은 변화를 시도하고 발전시키고자 노력해왔다. 

볼거리를 다양화하기 위해 장수 누리파크에 유럽형 가족정원을 조성해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장수군 대표 관광지의 시작을 알렸으며, 국화 디자인 전시는 전 축제장으로 전년보다 규모를 크게 확장해 곳곳에서 경관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축제가 끝난 이후에도 10월 말까지 전시를 유지해 축제 이후 관광자원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체험프로그램 운영도 매우 호응이 높았다.

최훈식 군수는 “이번 축제의 발전을 위해 축제장 경관과 프로그램 등에 변화를 주고, 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애써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