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총장 우병훈)는 20일 비전관 대강당에서 케이디티콘트롤(KDT CONTROL) 함중걸 연구소장을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다.
'제품 및 기술 성능 신뢰성 검증'을 주제로 진행된 이날 특강은 기계과, 자동차과, 지적토목학과 및 전기공학과 등 100여 명의 재학생이 참석했다.
이날 특강을 진행한 함중걸 연구소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제품들은 개발할 때, 제품의 안전성 뿐만아니라 해당 제품에 대한 신뢰성까지 고려해 설계단계에서부터 제반 기술들을 터득해야 한다"며 "학생들은 신뢰성에 기반한 제품들이 여러 가지 환경조건에서 노출된 후, 그 제품이 정상적인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지의 여부까지도 평가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역동적인 경력을 개발하는 기술로 기본에 충실한 학습기술, 사회·커뮤니케이션 기술, 긍정적인 마인드, 사고와 행동의 세계화 등의 실천이 선행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취업준비생들에게는 “직장에서의 성공하는 자세는 곧 배우는 자세, 듣고 말하기, 창의적 사고와 문제해결, 대인 관계와 팀워크 성찰, 자존감과 동기부여 제고, 조직효과 및 리더십 실천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함중걸 연구소장은 한국산업기술시험원 본부장과 한국전기안전공사 상임감사를 역임했으며 현재 ㈜케이디티콘트롤 연구소장으로 재직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