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로 배우는 금융 지식" 전북은행, 금융 뮤지컬 공연

전북은행이 지난 6일 전주 덕진중학교를 찾아 전국은행연합회가 주관하는 금융 뮤지컬 'U-turn 유턴' 공연을 선보이고 실생활과 관련된 금융 지식, 청소년 선호·금융권 직업 등 다양한 직업과 진로를 준비하는 과정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알렸다./사진 제공=JB금융그룹 전북은행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이 지난 6일 전주 덕진중학교에서 금융 뮤지컬 'U-turn 유턴'을 선보였다.

전국은행연합회가 주관하는 금융 뮤지컬은 금융권과 연계해 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금융 지식과 진로 관련 내용을 춤·노래가 어우러진 뮤지컬이다. 금융 뮤지컬을 통해 금융 역량을 높이고 금융권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금융 뮤지컬에는 저축과 합리적인 소비, 금융사기 예방 등을 포함한 실생활과 관련된 금융 지식, 청소년 선호·금융권 직업 등 다양한 직업을 소개하고 진로를 준비하는 과정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담았다.

전주 덕진중학교 담당교사는 "우연히 전국은행연합회의 금융 뮤지컬 사업을 알게 돼 신청했는데 선정돼서 학생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도내 청소년을 위해 다양한 사업과 금융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시는 전북은행에 감사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