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한사랑유치원, 미래형 거점유치원 수업 나눔

​미래형 거점유치원 교육과정 발표회                   /사진제공=한사랑유치원

장수한사랑유치원(원장 서선이)이 지난 13일 유아들이 미래사회의 중요한 구성원으로 지구생태계의 변화 속에서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과정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미래형 거점유치원 수업 나눔은 전라북도교육청의 공모사업으로 도내 8개 공사립 유치원이 지정을 받아 운영한 결과를 발표하는 자리로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 수업 나눔이다.

이날 발표회에 전라북도교육청 장학관과 장수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및 교육계 관계자 40여 명이 참여했다.

장수한사랑유치원은 ‘온(ON) 세상에서 자.주.소통.하자’ 주제에 ‘즐겁게 놀이하며 스스로 행동하는 유아’를 교육지표로 정하고 유아, 교직원,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가 가르치고 배우는 과정에서 함께 성장 할 수 있도록 추진했다.

운영 목적으로는 △유아는 미디어 활용 능력, 인성교육 및 환경 감수성 향상 △교사는 2019 개정 누리과정 중심으로 다양한 스마트 매체를 활용한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운영하며 교수 학습 방법 공유를 통해 교원의 미래형 수업 역량을 강화 △학부모는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효율적인 가정과 유치원 연계 교육을 지원했다.

이를 위해 전라북도교육청과 장수교육지원청의 지원받아 전자칠판, 샌드클래프트, 책 읽어주는 로봇, AI 도서, VR 헤드기어, 코딩블럭 등 다양한 스마트 교재·교구를 구입해 수업에 활용했다.

이날 장수한사랑유치원은 발 빠르게 미래교육 환경을 구축해 다가올 스마트교육의 기본을 준비하고 잘 적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