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초교, 개교 112주년 기념 총동문회

장수초 개교 112주년 기념 총동문회 개최                      /사진제공=장수초등학교 총동문회

장수초등학교 총동문회(회장 신병호)가 지난 14일 개교 112주년을 맞아 총동문회를 장수한누리전당 야외무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전국 각지에서 고향을 찾은 동문들은 서로 반가운 안부 인사와 그간 소회를 나누며 금강의 첫물인 뜬봉샘 생태길 탐방을 시작으로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동문들은 기수별로 노래자랑과 행운권 추첨 등을 통해 동심으로 돌아가 흥겨운 시간을 즐기며 선·후배 간에 우의를 돈독히 다졌다. 

이어 재학생 밴드동아리의 재능잔치와 초대가수 축하공연을 마치고 내년을 기약하며 아쉬운 석별의 정을 나눴다. 

황성주 교장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장수초등학교에서 재직하게 됨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좀더 나은 교육환경과 아이들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병호 총회장은 “‘우리 함께 가자’를 지표로 동문회가 모교와 지역 발전에 함께하겠다”면서 “내년에는 더욱 알차고 풍성한 동문회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최훈식 군수는 “장수군을 대표하는 장수초등학교 동문회가 좋은 전통을 이어 지역발전에 디딤돌이 되어 주길 바란다”면서 “군민과 동문회원들이 자긍심을 갖고 자랑할 수 있는 지역으로 가꿔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