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우리 회사 워라밸 자랑하기’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직장 내에서 자체적으로 운영 중인 가족친화제도 자랑 및 에피소드 공유를 통해 워라밸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8월 28일부터 9월 17일까지 공모를 진행했으며 현장심사와 위원회 심사를 거쳐 공모전 수상작 총 7작품을 최종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육아용품 및 학업용품 지급, 주택자금 무이자 융자 지원 등을 소개한 ‘솔베이 웰빙 프로그램’에게 돌아갔다.
또한 ‘우리 회사 마구 사랑해도 될까요?’, ‘잘 쉬어야 일도 잘한다!’가 각각 우수상을 차지했으며 이 밖에 장려상 4건이 수상작으로 이름을 올렸다.
입상자들에게는 최우수상 40만 원, 우수상 30만 원, 장려상 20만 원과 함께 최우수상·우수상 수상자가 재직 중인 사업체에 각 60만 원, 40만 원의 시상금이 군산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된다.
박종길 군산시 행정지원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가족친화제도의 필요성을 타 기업체도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 시에서도 워라밸 문화 확산 및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수상작은 시청 홈페이지 ‘시정소식’과 ‘고시공고’에 게시 예정이며, 향후 군산시 홍보물 제작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