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전주 쇼핑 페스타, 10~12일 전주 오거리 광장서 개최

인플루언서 통한 원도심 쇼핑관광 활성화

‘2023 전주 쇼핑 페스타’ 포스터 사진제공=전북문화관광재단

전주시와 전북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은 10일부터 12일까지 전주 오거리 광장과 객사 일대에서 원도심 쇼핑관광 활성화를 위한 ‘2023 전주 쇼핑 페스타’를 개최한다.

재단에서는 전북 쇼핑트래블라운지 운영, 즉시환급형 사후면세점 발굴 등 전주 원도심으로 관광객 유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각종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러한 사업의 일환으로 원도심의 상징적인 공간인 오거리 광장에서 축제를 진행하게 됐다.

3일간 진행될 ‘전주 쇼핑 페스타’의 주요 일정은 인플루언서 활용 업체별 라이브 방송, 관객 참여형 무대 공연, 시식 및 체험 홍보부스 운영 등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해 모든 방문객이 참여할 수 있도록 사전 기대평 이벤트, 객사 내 상점 결제 영수증 이벤트, 거리 NPC 이벤트, 경품 스크래치 카드 증정 이벤트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재단은 ESG 실천 및 주변 상권에 피해를 주지 않도록 대중교통 방문 이벤트 또한 진행할 예정이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전주 쇼핑 페스타’에 참여하고 탑승한 모습을 인증샷으로 남기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페스타는 원도심 쇼핑관광 활성화를 위한 소비촉진을 유도하는 행사”라면서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 및 관광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페스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