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노인장애인복지관, 천사후원 취약계층 난방유 지원

천사후원 취약계층 난방유 지원-정호영 관장(오른쪽). /사진제공=장수군노인장애인복지관

장수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정호영)이 지난 6일과 7일 이틀간 천사후원 일환으로 관내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난방유 지원사업을 전개했다.

이날 관내 독거노인과 장애인 가정 등 23가정에 30만 원 상당의 난방유를 지원했다.

특히 이번 난방유 지원사업에 천사후원으로 각 취급 주유소에서 10ℓ씩 더해 난방유를 배달했다.

천사후원은 1400원부터 누구나 신청 가입할 수 있는 소액기부 활동으로 2018년부터 현재까지 총 100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적립된 기부금은 매년 지역의 취약계층 어르신과 장애인들에게 지원되고 있으며 올 상반기 여름 이불 지원에 이어 이번 겨울 난방유 지원도 천사 후원자의 후원금으로 진행됐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금덕주유소 박민예 대표는 “각 가정에 10ℓ씩 기름을 더 넣어드리는 것으로 천사 나눔에 함께하고 싶어 동참하게 됐다”고 밝혔다.

유모 어르신은 “기름값 무서워 그동안 보일러 안 켜고 지내다 요즘 며칠 추워져 켰다 끄기를 반복하며 지냈다”면서 “당분간 기름 걱정 없이 지낼 수 있어 한시름 놓게 되었다”고 전했다.

정호영 관장은 “추운 겨울 이웃에게 온기를 나눠 줄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천사후원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복지관은 지역사회와 함께 서로 돕고 나누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