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장수읍∙번암면 주민자치위원회 발족

제8기 장수읍주민자치위원회 발족                           /사진제공=장수읍사무소

장수군 장수읍(읍장 조용호)이 제8기 장수읍주민자치위원회를 구성하고 의원 위촉식과 월례회의를 지난 17일 장수읍 행복나눔터에서 개최했다.

제8기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2월 중 모집 공고를 통해 신청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총 25명 위원과 고문 3명을 선정했다.

이날 제8기 주민자치위원 위촉장 수여와 임원진으로 위원장 한동근, 부위원장 김병길·김순자, 간사 황민하 위원을 각각 선출한 후 월례회의를 진행했다.

제8기 주민자치위원회는 2025년 12월 31일까지 주민복지증진 및 주민자치 기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지역의 리더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조용호 장수읍장은 “앞으로 제8기 장수읍 주민자치위원회가 우리 지역의 현안 문제에 대해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장수읍 주민복지 향상에 힘쓰고 주민 자치 활성화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10기 번암면주민자치위원회 출범                    /사진제공=번암면사무소

또한 18일 장수군 번암면(면장 차주영)이 제10기 주민자치위원 위촉식을 갖고 번암면 주민자치 활동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이날 번암종합복지회관 2층 회의실에서 제10기 번암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25명과 고문 5명으로 구성하고 위원장에 이향숙, 부위원장에 오주형 위원을 선출하고 각각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제10기 주민자치위원회는 2025년 12월까지 번암면민의 문화생활 향상과 복리 증진, 지역 공동체 형성 촉진을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신임 이향숙 위원장은 “제10기 번암면 주민자치위원회의 위원장을 맡게 돼 영광이며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다양한 자치활동을 통해 지역공동체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차주영 번암면장은 “제10기 주민자치위원회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우리 지역 발전을 위해 책임감을 가지고 행정과 함께 고민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