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두세훈 완주진안무주장수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8일 “전북혁신 KTX역 설치, 삼례역 KTX 정차, 동익산완주산단 산업선 건설, 삼봉시즌2지구 완주만경 고속버스터미널 유치, 완주군청 삼거리춘포 국도 신설, 용진~우아 국도대체우회도로 입체교차로 설치, 그리고 삼례IC 진출입로 확장 등이 제 교통공약의 핵심”이라고 밝혔다.
두 후보는 “이러한 공약은 지역의 교통 접근성을 대폭 개선하고, 경제적 기회를 확장하는 동시에 주민들의 일상생활에 직접적인 이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첫째로, 전북혁신 KTX역의 설치와 삼례역 KTX의 정차는 전북 지역의 대중교통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전국적인 연결성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동익산완주산단 산업선 건설은 지역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며, 삼봉시즌2지구 완주만경 고속버스터미널 유치는 지역 간 이동의 편의성을 높이고, 외부에서의 접근성을 개선할 것”이라며 “완주군청 삼거리춘포 국도 신설과 용진~우아 국도대체우회도로 입체교차로 설치는 교통 체증 해소와 안전한 운전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또 “삼례IC 진출입로의 확장은 삼봉신도시 건설에 따른 교통량 증가로 시급히 사업에 착수해야 하고, 지역 내외부의 통행 효율성을 높일 것”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