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소방서(서장 소철환)가 소방청에서 주관하는 ‘메타버스 119안전체험관 가입 이벤트’ 홍보에 나섰다.
소방청에서는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안전교육을 위해 메타버스 119안전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프로그램에 접속하면 이용자가 아바타를 만들고 이를 활용한 가상현실을 즐길 수 있다. 플랫폼은 안전 체험관 공간과 장비 전시 공간, 안전 체험 공간으로 구성된다.
이용자는 공모전 작품 감상, O/X학습평가, 소방펌프차 조작체험, 재난 발생 시 미션 해결 등 다양한 소방 안전 체험을 할 수 있다.
소방청에서는 지난달 26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메타버스 119안전체험관 업데이트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를 원할 경우 △디지털 원패스 회원가입 및 로그인 △안전 체험 13종 체험 및 수료증 발급 △소방차고 내 소방차 등 탑승 체험 완료 후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응모하면 된다. 당첨 결과는 4월 첫째 주에 발표될 예정이며 당첨자에게는 스마트워치 등 다양한 경품이 주어진다.
가입과 접속은 소방청 119안전체험관 메타버스(119metaverse.nfa.go.kr) 또는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IOS 앱스토어에서 ‘119안전체험관’ 애플리케이션(앱)을 내려 받으면 된다.
소철환 서장은 “메타버스 119안전체험관에 접속하면 가정에서도 쉽게 소방 안전 체험을 할 수 있다”며 “가상 체험으로 평소 소방에 대한 궁금증도 해소하고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응모에도 도전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