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전주공장(공장장 임만규)이 MZ세대를 대상으로 헌혈 참여 독려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네 인생의 첫 헌혈을 축하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대한적십자사,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와 함께 하는 이번 캠페인은
헌혈인구 급감으로 심각한 혈액 수급난이 계속되는 상황에서 생애 첫 헌혈자들을 발굴, 헌혈 인구 저변을 확대해 나간다는 데 목적을 뒀다.
이번 이벤트는 헌혈을 단 한 번이라도 한 사람은 그 후로도 지속적으로 참여한다는 한 통계연구 자료에 기반해 기획됐다.
현대차는 전북대 헌혈의 집 앞 광장에서 오가는 MZ세대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치어리딩 등 다채로운 헌혈 홍보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참여 학생들에게는 전북대 주변 상가에서 이용 가능한 식사 쿠폰 등 2만원 상당의 선물도 증정할 계획이다.
현대차 전주공장은 오는 22일까지 한 차례, 올 하반기 한 차례 등 두 차례에 걸쳐 총 1천 명의 생애 첫 헌혈자 발굴을 목표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은 지난 2001년부터 작년까지 23년 간 매년 사내에서 사랑의 헌혈캠페인을 전개해 한해 평균 300여 명씩 누계 7000여 명 가까운 직원들이 소중한 생명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
완주=김원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