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교육지원청(교육장 추영곤)이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해요’를 주제로 5월 한 달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단 하루의 선택적 복지로 끝나는 행사가 아닌, 한 달 동안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모든 교육 가족이 서로 축하하며 마음을 나누는 보편적 복지를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놀이가 배움이 되는 찾아가는 놀이-day’, 발명·과학 가족 어울림마당, 사랑과 감사의 무비데이, 찾아가는 달콤 간식 차, 다꿈 가족사진 이벤트, 선생님 감사해요! 원데이 클래스 등 장수지역 학부모회와 학교운영위원회의 협력을 기반으로 장수 관내 각 학교와 지역 행사장 곳곳에서 진행된다.
어린이날 기념 행사의 첫 시작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달콤 간식 차’에서 캐릭터 솜사탕을 받은 어린이들은 즐거운 표정으로 준비된 포토존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담임 선생은 “한 명도 빠짐없이 모든 아이들이 선물을 받을 수 있어서 저도 마음이 따뜻해지네요. 다음 행사도 기대된다”며 교육청에 고마움을 전했다.
추영곤 교육장은 “우리 교육지원청 주최·주관으로 새롭게 운영하는「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해요」행사를 통해 ‘동행하며 성장하는 행복한 장수교육’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