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청년뜰 창업센터 ‘롯데몰 연계 팝업부스 지원사업’ 추진

5월 24일까지 참여자 모집

군산시 청년뜰 창업센터(이하 창업센터)가 13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지역 창업가의 매출 증가와 판로개척을 위해 ‘2024년 롯데몰 연계 팝업부스 지원사업(이하 팝업부스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2021년부터 지역상생을 위한 대기업의 사회공헌 사업 일환으로 매년 추진되고 있으며, 올해는 오는 6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운영된다.

모집대상은 △주민등록상 주소지 및 사업장 소재지가 군산인 창업가(대표자) △유통·소비재 분야에서 판매 가능한 완제품을 보유한 기업 △행사 기간 동안 부스 내 1인 상시 상주 가능한 기업을 모두 충족하는 자이다.

지난해 행사에는 총 17개사가 참여해 1377건의 판매와 1900만 원의 매출액을 달성한 바 있다.

이번에는 더 많은 창업가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재 분야 기존 10개사에서 창업센터 13개사, 국립군산대 창업지원단 5개사 등 총 18개사로 지원규모를 확대했고, 롯데몰과의 협의를 통해 참여 가능 제품군도 대폭 늘렸다.

또한 참여자(창업가)와 롯데몰과의 입점 계약 체결 및 외담대(전자외상매출채권담보대출) 가입으로 롯데몰 POS기기를 통한 제품 판매를 지원해 행사장 내 제품 판매 및 구매 시 편의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정확한 매출데이터를 확보하고 판매체계를 구축해 향후 창업센터와 롯데몰과의 다양한 협업사업을 위한 기반을 다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팝업부스 지원사업으로 관내 창업기업의 우수제품 홍보와 새로운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지역창업가와 대기업이 상생하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청년뜰 창업센터 창업지원팀(063 471 155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