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상일고(교장 임영근)는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열린 ‘2024년 기업탐방형 일 경험 사업’에 참여해 3학년 학생(27명)들에게 산업현장 직무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제이비잡앤컨설팅이 운영했으며 군산시와 현대자동차, 풍림파마텍, 한국케미라화학 등 산‧학‧관이 협력해 이뤄졌다.
앞서 상일고 취업지원센터와 시는 지역의 성장·발전은 물론 학생들에게 직업의식과 직업 가치관 형성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역 산업 현황 등 이해 및 지역 우수기업을 알리는데 힘써왔다.
이번 행사 기간에 상일고 학생들은 완주 상관리조트 교육장에서 성공하는 커리어 맞춤형 직무탐색 및 경력관리 등 실질적인 직무체험은 물론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풍림파마텍 등을 방문해 기업 현장을 둘러봤다.
또한 군산시 청년뜰에서 청년을 위한 취·창업지원과 커뮤니케이션 및 스피치 스킬 강화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키웠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염유연 학생은 “기업 인사담당자와 만남을 통해 연봉, 채용조건, 제품이 생산되는 과정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며 “대학에 진학할 친구들이나 취업을 희망하는 친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임영근 교장은 “급변하는 산업사회 요구에 부흥하는 창의력이 겸비된 인력 양성과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인재 육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