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입시 전략 찾아라"… 전북교육청, 대입박람회 연다

전국 70개 대학 참여 19~20일 원광대서 개최… 대학별 상담 부스, 진학특강 등 마련

지난해 열린 대학 입학 정보 박람회. 전북교육청 제공

2025학년도 대학 입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박람회가 열린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대학 입학정보 박람회’를 오는 19~20일 익산 원광대학교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총 70개 대학이 참여해 △대학별 상담 부스 운영 △대학별 입시설명회·진로 특강 등을 운영한다. 

먼저 19일 개막식 직후에 EBS 입시 대표강사인 윤윤구 교사의 ‘2025 수시 대비 지원전략’ 특강이 진행된다.

20일 오전 9시 40분부터는 면접특강을 시작으로 △학생부종합전형 △학생부교과전형 △의약학계열 특강 등이 릴레이로 운영된다. 

도교육청은 대학 입학정보 박람회 사전참여 신청을 받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는 전북 진로진학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1회차는 19일 오후 1시~오후 6시, 2회차는 20일 오전 9시30분~오후 12시30분, 3회차는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단, 회차별 중복 신청 가능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유효선 중등교육과장은 “박람회는 다양한 진학 정보를 한 자리에서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진학상담과 설명회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만큼 도내 많은 학생들이 박람회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박람회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학부모‧교사를 위해 강의, 진학특강 동영상을 유튜브 전북교육 대입정보 TV 에 탑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