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학원연합회 전용 학원운영 통합솔루션 ‘JB학원연합’이 출시했다.
JB학원연합은 전북학원연합회와 전략적 제휴를 맺은 에듀테크 전문기업 (주)스마트러닝코리아와 함께 개발한 서비스로, 전북자치도에 소재한 회원 학원이면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학원운영 통합솔루션이다.
특히 JB학원연합 서비스는 PC와 스마트폰 모두 사용하는 멀티디바이스 기능을 갖췄다.
JB학원연합 핵심기능은 △출석, 알림장, 교육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시보드 △매달 청구를 자동으로 해주는 자동청구기능 △현장에서 납부한 교육비를 PC와 카드단말기 연결을 통해 자동관리하는 스마트포스 △학생들에게 출제한 문제를 풀이 후 답을 입력하면 채점과 함께 결과를 곧바로 제공해주는 자동채점서비스 등이다.
이와 같은 기능을 통해 학원장은 학원 업무 중 매일 처리해야 하는 운영 및 관리 업무를 솔루션으로 대체해 수업에 집중할 수 있어 교육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학부모는 학원비를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결제가 가능하며, 자녀의 학습현황 및 출결, 학원생활을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전북학원연합회는 이번 JB학원연합 출시에 맞춰 스마트포스에 가입하는 원장들에게 문자(1000건) 무료쿠폰 증정, 앱을 통해 온라인 결제하는 학부모에게는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 증정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전북학원연합회 손경호 회장은 “‘JB학원연합’은 전북학원연합회 전용 학원운영 통합솔루션으로 전북특별자치도에 소재한 학원장들이 수업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될 것"이라며 "특히 전북학원연합회 학원들이 타 지역과 차별화된 교육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