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의 응시원서 접수가 시작된다.
21일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에 따르면 오는 11월 14일 수능을 치르기 위한 수능 응시원서 접수가 22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각 시험지구 교육지원청과 고등학교에서 진행된다. 접수는 토‧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9시~오후 5시 사이에 가능하다.
고교 재학생은 재학 중인 학교에 졸업생은 졸업한 학교에 수능 원서를 제출해야 한다.
졸업생 중 주민등록상 주소지와 출신 고교 소재지 관할 시험지구가 다른 경우는 현재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 지원청에 제출하면 된다.
검정고시합격자 및 기타 학력 인정자는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을 방문해 원서 접수를 해야 한다.
수능 원서 제출 시 지원자는 신분증과 6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용 사진(가로 3.5cm×세로 4.5cm) 2장, 응시 수수료를 준비하고 검정고시 합격자, 기타학력 인정자 등의 수험생은 학력인증 서류와 주민등록초본을 추가로 지참해야 한다.
수능 응시원서는 수험생 본인이 직접 접수하는 것이 원칙이나 장애인, 수형자, 군 복무자, 입원 환자, 해외 거주자 등을 위해 직계 가족 등이 대신 접수하는 경우 대리 접수 서약서와 가족관계증명서 등이 필요하다.
도교육청은 올해부터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시스템을 운영한다. 수험생이 직접 기초 인적 사항과 응시 영역, 사진 등을 온라인으로 입력할 수 있다. 하지만 사전 입력시스템에 입력 후 접수처를 방문하지 않으면 수능에 응시할 수 없어 주의해야 한다.
응시원서 접수 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