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사회복지협의회, ‘제25회 장수군사회복지의 날’ 행사 성황

제25회 장수군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사진제공=장수군

장수군사회복지협의회(협회장 고강영)가 24일 ‘제25회 장수군사회복지의 날 기념 행사’를 장수읍 의암공원 야외무대 일원에서 개최했다.

이날 최훈식 군수를 비롯해 최한주 군의장과 유경자, 김광훈, 김남수, 이종섭, 한국희 군의원, 박용근 도의원, 추영곤 교육장, 나금례 장수군지역사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및 유관 사회기관 단체장과 200여 명의 사회복지종사자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식에 이어 내빈 소개와 장수군 사회복지유공자들에 대한 표창 시상식을 가졌다.

수상자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장수군장애인보호작업장 이준상, 전라북도지사상-천천면사무소 최경탁, 장수군수 상-장수군장애인보호작업장 정유생, 장수군의회 의장상-밀알노인복지센터 하순자씨 등 장수군 곳곳에서 따뜻한 복지를 위해 묵묵히 소임을 다하고 있는 사회복지 유공자의 노고를 치하 격려했다.

고강영 협의회장은 “오늘의 행사는 평소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눠온 사회복지인들이 큰 위로와 격려를 받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행복한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최훈식 군수는“사회복지인들의 열정과 헌신이 있었기에 장수군이 의뜸가는 지역사회복지 지역이 되었다”며 “복지사각지대 제로(ZERO) 장수군을 위해 어려운 현장에서 어려운 이웃들의 희망이 돼 주시는 사회복지 종사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