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건설·한국토지신탁 챔피언십으로 익산 전국 홍보 ‘톡톡’

나흘간 갤러리 3만 명 방문 및 SBS·네이버로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 홍보

지난 13일 전국 각지에서 익산컨트리클럽을 찾은 갤러리들이 동부건설·한국토지신탁 챔피언십 대회를 관람하고 있다./사진 제공=익산시

익산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동부건설·한국토지신탁 챔피언십이 성황리에 마무리되며 전국 골프 인구를 대상으로 효과적인 지역 홍보가 이뤄졌다.

14일 익산시에 따르면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간 익산컨트리클럽에서 진행된 대회에는 주최 측 추산 약 3만 명의 갤러리가 방문했다.

시는 대회장 내 갤러리 플라자에 문화관광 홍보 부스를 설치·운영해 지역 대표 축제인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를 홍보했고, SBS 골프(GOLF) 채널과 네이버 등을 통해서도 대회 기간 내내 생중계되며 전국적인 홍보 효과를 거뒀다.

정헌율 시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자 프로골프 선수들이 아름다운 익산CC에 모여 뛰어난 기량을 펼쳤다”며 “특히 익산의 가을을 대표하는 천만송이 국화축제와 연계해 지역 축제를 홍보하는 자리가 돼 기쁘다. 앞으로도 익산 알리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미륵사지 홀’로 명명한 11번 홀에서는 버디 숫자에 따라 쌀을 3포대씩 적립하는 특별 이벤트가 진행됐으며, 이에 따라 적립된 쌀과 동부건설·한국토지신탁이 기부한 쌀 200포대가 익산지역 노인복지시설과 장애인시설에 전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