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설공단 민원 ↓ 만족도 ↑ ⋯텐텐클럽 프로젝트 추진

민원 접수 시스템 등 개선

전주시설공단 임직원들이 '텐텐클럽' 달성을 위한 의지를 다지고 있다. /전주시설공단 제공

전주시설공단이 민원은 10% 줄이고 만족도는 10% 높이는 '텐텐클럽(10-10) 달성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올해 10월 말 기준 공단에 접수된 온라인 민원은 모두 361건이다. 구체적으로 이용 개선 104건, 시설 개선 72건, 친절 개선 12건, 기타 건의 110건, 기타 문의 63건 등이다.

공단은 민원을 줄이기 위해 반복적으로 제기되는 민원의 원인을 분석하고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민원 접수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공단 누리집과 안전신문고 앱을 통합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시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는 직원 친절 교육 강화, 민원 처리 전담팀 운영 등이 포함됐다. 특히 공단은 시민참여위원회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열어 시민 의견을 적극 수렴할 계획이다.

이연상 전주시설공단 이사장은 "텐텐클럽은 단순히 목표 수치 달성을 넘어 시민 신뢰, 공단 운영 효율을 높이려는 의지의 표현"이라며 "시민 의견을 공단 운영에 적극 반영해 더욱 신뢰받는 공공기간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