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수제 맥주 대표도시로 떠오른 군산시가 제7회 대한민국 맥주 박람회(KIBEX 2025)’에서도 주목을 받았다.
시는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7회 대한민국 맥주 박람회(KIBEX 2025)’에서 홍보관을 운영, 업계 관계자와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 박람회에서 시는 △국내 유일무이한 국산 맥아인 ‘군산맥아’ △‘군산맥아’를 이용한 ‘수제 맥주’ △6월20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되는 ‘수제 맥주&블루스 페스티벌’을 적극 홍보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3개의 군산시 수제 맥주 창업업체(메인쿤브루잉·해적브루잉·운룡양조)도 동참했다.
홍보관에는 수제 맥주 애호가를 비롯해 국내 수제 맥주 13여 개 업체가 방문해 ‘군산맥아’ 구매 관련 상담이 이어졌다.
여기에 현대백화점의 경우 군산 수제 맥주 &블루스 페스티벌 영상을 보고, 그 자리에서 전국의 현대백화점 9개 아울렛 기획행사 개최와 지원을 제안했다.
이외에도 주한 미국대사관의 리사 알렌 농업무역관장과 이인기 (사)한국수제맥주협회장이 홍보관을 방문해 지속적인 교류와 마케팅 협력을 제안하는 등 앞으로 ‘군산맥아’의 수요처 확대에 대한 기대감도 상승하고 있다.
황관선 군산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올해 군산시는 수제 맥주에 이어 군산 청주 청년창업도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 지역 농업과 연계한 지역특산 술 산업의 대표도시로 성장해, 관광·음식·숙박 등 관련 산업의 동반성장을 견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