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읍, ‘제24회 읍민의 날 화합한마당’ 열어

읍민의장 수여…김만성(문화체육장), 강신팔(공익장), 류영희(산업근로장), 신공식(애향장), 정미숙(효열장) 씨

진안읍민의장 수상자들이 시상식 직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 첫번째 김만성(문화체육장), 휠체어 강신팔(공익장), 6번째 류영희(산업근로장), 8번째 신공식(애향장), 9번째 정미숙(효열장) 씨. / 사진=국승호 기자

진안읍(읍장 정상식)은 1일 진안군문예체육회관에서 1000명가량이 참석한 가운데 제24회 읍민의 날 화합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읍민과 향우를 비롯해 전춘성 군수, 동창옥 군의회 의장과 군의원 전원, 전용태 도의원, 지역 내외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행사에서는 식전행사, 기념식, 체육경기, 노래자랑, 경품추첨 등이 진행됐다.

식전행사에서는 읍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장구, 색소폰, 댄스 등의 공연이 진행됐으며 동영상도 상영됐다.

동영상은 드론 촬영한 영상물을 ‘하늘에서 바라본 아름다운 산하(山河) 진안’이라는 주제로 편집, 제작, 상영했다. 진안읍 구석구석을 포착한 아름다운 모습의 동영상이 개봉되자 참석자들은 감탄을 연발했다,

기념식은 읍민의장 시상, 각종 패 전달, 장학금 수여,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읍민의장은 5개 부문 5명에게 수여됐다. 수상자는 김만성(문화체육장), 강신팔(공익장), 류영희(산업근로장), 신공식(애향장), 정미숙(효열장) 씨.

원종섭(맨 왼쪽) 씨, 신규섭 이장협의회장(가운데), 박민기(맨 오른쪽) 씨 / 사진=국승호 기자

읍 직원에게 주는 공로패는 읍 행정복지센터 원종섭 씨와 박민기 씨가 각각 받았다.

박승희(맨 왼쪽) 학생, 이우석 주민자치위원장(가운데), 김두호(맨 오른쪽) 학생 / 사진=국승호 기자

장학금은 읍 주민자치위에서 관내 고등학생 2명(진안제일고 김두호·한국한방고 박승희)에게 20만원씩 각각 전달되었다.

왼쪽부터 원종삼(첫 번째), 황인국(2번째), 문남희(3번째) 씨, 정상식 읍장(4번째) / 사진=국승호 기자

우수이장 표창패는 원종삼(양지마을)·황인국(사인동마을) 씨, 읍 주민자치위원 표창패는 문남희 씨가 각각 수상했다. 안호영 국회의원 표창패는 읍 주민자치위원 전영희 씨에게 수여됐다. 

정상식 읍장은 기념사에서 “오늘은 진안면이 진안읍으로 승격(1979년 승격)된 지 46주년 되는 날"이라며 "진안지역 유일의 읍인 진안읍은 군민 40%이상이 거주하는 행정, 교통, 산업의 중심지이므로 진안읍이 변화돼야 군 전체의 발전과 미래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읍 발전에 대한 자부심과 자긍심을 가지고 읍민 전체가 화합하고 단결하여 군 전체의 발전을 견인하자"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