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문화재단 '2025 그린르네상스-예술가의 질문' 참여 예술가 모집

18일까지 접수…서류와 면접 심사 거쳐 최종 5인 선정

전주문화재단 전경.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재조명하고 삶의 전환을 모색하는 예술실험 프로젝트가 펼쳐진다. 

전주문화재단(대표이사 최락기)은 '2025 그린르네상스-예술가의 질문'에 참여할 예술가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예술가가 스스로 던진 질문을 출발점으로 창작과 연결된 새로운 예술적 실천을 시도하는 과정을 담는다. 

이를 통해 예술이 생채적 이슈를 어떻게 감각하고, 전환의 계기를 만들어낼 수 있을지에 대한 실험적 탐색이 이뤄질 예정이다. 

프로젝트는 6월부터 10월까지 약 5개월간 진행되며 실험 과정에서 전문가 컨설팅, 예술가 간 네트워킹 등을 통해 구체화한다.

진행 과정은 예술가의 상상에서 그치지 않고, 더욱 다양한 주체와 공유될 수 있도록 ‘2025 전주예술놀이축제’와 연계해 전시, 퍼포먼스,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형식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최근 3년 이내 전주시를 기반으로 활동한 경력이 있는 예술가로 나이와 전공 예술분야에 제한은 없다. 

창작활동을 기반으로 예술실험 프로젝트를 참여하고자 하는 예술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 접수는 18일까지이며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5명이 선정된다. 

선정된 예술가에게는 각 300만원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접수 방법과 제출 서류는 전주문화재단 또는 팔복예술공장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