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친화우수식품 네이밍·슬로건 응모하세요”

식품진흥원, 대국민 공모전 진행…6월 27일부터 7월 11일까지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고령친화우수식품 대국민 네이밍·슬로건 공모전 포스터/사진 제공=식품진흥원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덕호)이 고령친화우수식품의 새로운 이름을 발굴하기 위한 대국민 네이밍·슬로건 공모전을 진행한다.

고령친화우수식품 지정은 고령자의 신체적 특성을 배려해 물성, 형태, 영양성분 등을 조정해서 제조된 제품을 인증하는 제도로, 고령자들의 삶의 질 향상과 고령친화식품 산업 발전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고령친화우수식품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소비자들이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의미 있는 이름을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만 18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소통24, 씽굿, 인스타그램(@foodpolis.kr_sfood)을 통해 6월 27일부터 7월 11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심사는 관련 전문가들이 적합성(30점), 대중성(30점), 독창성(40점)을 기준으로 진행하며, 결과는 7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2점 등 총 5점의 당선작에는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이사장상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아울러 당선작 중 하나는 대국민 투표를 통해 최종 네이밍으로 선정돼 S마크와 함께 고령친화우수식품에 부착돼 신뢰도를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김덕호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이 고령친화우수식품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이를 통해 고령친화식품 산업의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식품진흥원은 2021년에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고령친화우수식품 지정기관으로 선정돼 194개의 고령친화우수식품을 지정·관리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foodpolis.kr/seniorfood)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