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래와 래고
이옥용 저/ 푸른책들/ 8,800원
'뉴스는 혼자 있고 싶다./ 제발 누가 좀/ 찾아오지 않았으면 좋겠다./ 사람들은 주말도 있고/ 방학도 있고/ 휴일도 있는데/ 뉴스는 하루도 놀 수가 없다.'(뉴스는 中)
엄마는 어른인데 왜 삐칠까? 하루도 놀 수 없는 뉴스는 얼마나 피곤할까? 홍수에 밀려 아기 하마가 우리 집에 오면 어떻게 하지? 등 친근한 일상에서 시작된 독특한 발상이 가득 담긴 동시집 「고래와 래고」.
아이의 시선으로 어른들의 생각을 뛰어넘는 기발함이 가득한 <제1부 엄마가 삐쳤다> , 사회적 이슈들을 재치 있는 시선으로 잡아낸 <제2부 거북 생각> , 새로운 난센스와 말놀이를 보여 주는 <제3부 심심> , 아이들의 갖가지 생각들을 자유로운 상상으로 풀어낸 <제4부 꿈> 등 4부에 총 76편의 동시를 담아 시인이 만들어낸 기발하고 재치 있는 세상을 만날 수 있다. 제4부> 제3부> 제2부> 제1부>
똑같은 발상과 구태의연한 표현을 뛰어넘은 「고래와 래고」는 어린이들 뿐 아니라 동심을 잃은 어른에게도 새로운 책.
▶ 스스로의 힘, 용기 백배 자신감을 얻는 책
민혜진 저/ 가람어린이/ 9,200원
영국의 위대한 장군이 웰링턴은 사람들에게 존경받는 장군이 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서 이렇게 말했다.
"나는 많은 고난을 통해서 군인으로서의 능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어려움을 겪을 때마다 '나는 극복할 수 있다'고 굳게 다짐했습니다. 그 덕분에 우수한 군인이 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여러 나라에서 출간되어 큰 호평을 얻은 사무엘 스마일스의 자조론이 어린이들의 정서와 필요에 맞게 「스스로의 힘, 용기 백배 자신감을 얻는 책」으로 새롭게 구성됐다. 이 책은 여러 위인들의 생애를 통해 자기 스스로 노력하는 의지가 생겨나도록 도우며 용기를 내어 곤경을 헤쳐 나가라고 말한다. 어린이들은 위인들의 다양한 일화를 보면서 남의 도움을 받지 않고 스스로 할 수 용기와 자신감을 얻게 된다.
▶ 나는야 열 살 사장님!
안순혜 저/ 파란자전거/ 8,900원
초등학교 3학년 성우는 책을 통해 '벤포스타'에 대해 알게 된다. '벤포스타'는 1956년 스페인의 한 신부와 열다섯 명의 아이들이 만들어간 어린이 나라. 성우는 누나와 복지 센터 선생님들과 함께 벤포스타를 방문하지만 그곳은 성우의 상상과 달리 그곳은 어린이가 무엇이든 마음대로 할 수 있는 나라가 아니었다. 곧 실망하지만 우연히 홀로 오솔길 탐험에 나서면서 다양한 경험과 즐거운 추억을 만든다.
자기 몫의 물과 빵을 나누어 주는 아이, 때 묻은 수건을 선뜻 내미는 아이 등 성우는 서로 사랑하고 돕는 어린이 나라의 아이들 모습을 보면서 진정으로 새로운 세상이 어떤 곳인지, 진정한 사랑이 어떤 것인지를 어렴풋이 알게 된다.
「나는야 열 살 시장님!」을 통해 어린이들은 아름다운 꿈을 꾸고, 그 세상을 이루는 방법을 깨닫게 될 것이다.
▶ 꿈을 찾아 떠나는 마시멜로 이야기
호아킴데포사다 저/ 한국경제신문/ 9,000원
이 책의 주인공 에릭은 열한 살의 말썽꾸러기지만 자기 인생의 목표와 꿈이 있습니다. 그 꿈은 마시멜로 하나를 15분 동안 먹지 않고 참을 수 있느냐 없느냐를 실험하는 '마시멜로 실험'으로부터 시작된다.
참았을 때와 못 참았을 때 어떤 결과가 올 것인지 인생은 목표를 달성하는 한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목표를 향해 가는 길에는 기회와 위기가 함께 오며 마시멜로 같은 달콤한 유혹이 닥치기도 한다. 문제가 무엇인지 알고, 그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과 행동을 통해서 한 걸음 더 성장하게 되는 과정을 담은 책. 어린이들에게 희망의 열쇠를 선물하는 자기계발서일 뿐 아니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한 편의 감동적인 동화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