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의 사생활
이응준 저/ 믿음사/ 1만 1,000원
통일 이후의 대한민국을 그린 장편소설. '만일 통일이 된다면?' 이라는 질문을 바탕으로 분단국가에서 살아가는 우리의 문제의식을 추리극으로 풀어냈다. 통일은 됐지만 분단된 두 세계의 계속되는 갈등과 그 가운데 온갖 사회악이 난무하는 통일 대한민국을 묘사한 것. 작가는 특유의 치밀한 분석력을 바탕으로 어두운 현실 풍경을 생생하게 묘사했으며 다양한 책과 논문을 참조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정교한 복선과 빠른 전개로 이어지는 긴장감도 큰 매력. 시인으로 등단해 소설과 영화 각본가, 감독으로 활동한 저자는 각 장면을 선명하고 강렬한 영화 필름처럼 담아냈다.
▲ 진화하는 결혼
스테파니 쿤츠 저/ 작가정신/ 2만 5,000원
누구든 꼭 해야하는 제도로 생각했던 '결혼'에 대한 생각이 바뀌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결혼하는 사람을 줄고 있지만 이혼을 늘어나고 출산율도 급격히 떨어지고 있는 것이 사실. 이 책은 통계 자료를 바탕으로 결혼 제도의 앞날을 조심스럽게 예측해 본다. 인류의 시작부터 현대까지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 등 세계의 결혼과 관련된 자료를 취합하고 분석한 것. 결혼의 기원과 결혼을 둘러싼 다양한 해석, 결혼의 방향 등을 점쳐본다. 과거 이뤄졌던 다른 나라들의 결혼 형대와 중국의 영혼결혼 같은 독특한 문화도 만나볼 수 있다.
▲ 와인의 정치학
타일러 콜만 저/ 책보세/ 1만 3,900원
우수한 와인 포도 생산 지역은 어떻게 결정되며 소비자들은 정말 자신이 원하는 와인을 구매하고 있는 걸까?
와인 전문가로 알려진 저자는 와인 라벨 이면에 숨겨진 와인 산업과 정치적 메커니즘을 폭로한다. 와인 유통업자, 정치집단, 환경론자, 논평가 등이 와인의 생산부터 와인을 마시는 행위까지 지배하고 있다는 것. 프랑스와 미국의 와인 역사와 와인 등급이 결정되는 과정, 그리고 소비자가 와인을 결정하는 순간 이뤄지는 받는 영향에 대해 이야기 한다.
▲ 야구 교과서
잭 햄플 저/ 보누스/ 1만 2,000원
이 책은 야구 칼럼니스트인 저자가 메이저리그 전 구장을 찾아 다니며 관전하고 기록한 자료를 바탕으로 만들었다. 점수를 내기 위해 '치고 받는 것'이 아닌 많은 세밀한 기술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가는 '게임 야구'에 대해 말하는 것. 다양한 구질을 설명하기 위해 공의 궤도와 그 공을 던지기 위한 그립 등 투구 전반에 대해 먼저 설명한다. 사인, 보트, 마운드 전략 등 실전에서 투수와 연관된 지식들도 정리돼 있으며 스스로 타순을 짤 수 있을 정도로 세세한 설명이 담겨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