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책의 향기] 황석영씨 인터넷에 소설 연재

소설가 황석영(66) 씨가 인터넷서점 인터파크도서에 신작 장편소설을 연재한다.

 

인터파크도서에 따르면 황씨는 이날부터 7개월간 인터파크도서 웹진에 소설'강남夢(몽)'을 주5회 연재한다.

 

황씨로서는 지난해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개밥바라기별'을 연재한 데 이은 두 번째 인터넷 연재다.

 

'강남夢'은 몽(夢)자류 소설의 형식을 빌려 강남 형성사를 재구성함으로써 자본주의의 여정을 풀어낸 소설로, 삼풍백화점이 무너진 1990년대 중반에서 시작해 과거로 거슬러 올라가는 구조를 취하고 있다.

 

황씨는 연재에 앞서 올린 '작가의 말'에서 "강남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파헤쳐 한국 자본주의 근대화 과정을 그리고 싶었다"며 "정신없이 지나가는 근대화 30년을 한바탕 꿈으로 상징화한 작품"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인터파크도서는 이번 연재를 기념해 연재 기간 네티즌을 대상으로 단편소설을 공모해 매달 시상하는 '인터파크도서 신인 작가 후원 프로젝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전북정치의 겉과 속] “부실한 지역경제, 정치인 레토릭 남발”

국회·정당민주당 ‘1인1표제’ 결정 연기…공천 규칙에 전북정치 판도 좌우

정치일반전북시외버스 노조 “전북도, 불리한 판결나와도 항소말라”

정치일반강훈식 실장 “외교성과 확산 및 대·중소기업 상생” 강조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중국 투자유치 활동 본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