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책의 향기] 아프리카의 별 등

▲ 아프리카의 별

 

정미경 저/ 문학동네/ 1만원

 

 

'오늘의 작가상'과 '이상문학상'을 수상한 소설가 정미경의 신작 소설. 자신에게 사기를 치고 아내까지 데리고 사라져버린 K를 찾아 딸 보라와 함께 모로코에 온 승의 이야기다. 보라는 아빠에게 아무것도 묻지 않으며 관광객을 상대로 헤나 타투를 한다. 가이드 일을 하며 K를 찾던 승은 우연히 기묘한 물건을 발견하고 이것을 무스타파에게 맡기지만 그는 디자이너 로랑에게 팔아버리는데. 그런데 로랑이 갑자기 죽자 그 물건을 맡은 소년 바바는 사막으로 사라져 버린다. 마음에 깊이를 알 수 없는 사막을 품고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

 

▲ 키스 해링 저널

 

 

키스 해링 저/ 작가정신/ 2만 2000원

 

팝아트의 슈퍼스타인 키스 해링의 일기를 묶어 내놓은 것이다. 1980년대 미국 뉴욕을 대표하는 낙서화가로 삶과 예술에 대해 끝없이 고민하고 탐구하던 키스 해링을 만날 수 있다. 학습하고 경험하며 치열하게 살았던 그의 삶을 느낄 수 있다. 1989년부터 1997년까지 10여 년 간 써내려간 일기장을 소개하고 있으며, 세련되면서도 순박했던 그의 서정적인 작품 세계가 고스란히 담겨있다. 에이즈 합병증으로 31살에 세상을 떠나기 전까지 대중도 예술을 즐길 권리가 있다는 신념으로 시각언어를 선택한 그이다. 공공장소를 캔버스로 삼은 키스 해링의 열정과 집중력, 인간애와 확신, 도전정신을 만나보자.

 

▲ 책 사용법

 

정은숙 저/ 마음산책/ 1만원

 

20여 년간 편집자로 활동해온 '마음산책'의 대표 정은숙이 책 사용법을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펴냈다. 책과 떨어져 살 수 없는 운명이라고 스스로 생각하는 그는 책 모서리를 접고 포스트잇을 끊임없이 접은 결과 이 책을 쓰기에 이르렀다. 한 편집자의 독서 분투기를 통해 책을 사랑하고 연애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책을 읽는 이유를 설명하고 우리 일상에 도움이 되는 기능을 살펴본다. 이어 책이 몰락했다고 주장하는 우리 시대 속에서 책의 존재를 증명하면서, 책을 잘 읽기 위한 계명을 소개한다. 책을 만드는 편집자부터 출판사까지를 둘러싼 은밀한 이야기를 훔쳐볼 수 있다.

 

 

이화정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전북정치의 겉과 속] “부실한 지역경제, 정치인 레토릭 남발”

국회·정당민주당 ‘1인1표제’ 결정 연기…공천 규칙에 전북정치 판도 좌우

정치일반전북시외버스 노조 “전북도, 불리한 판결나와도 항소말라”

정치일반강훈식 실장 “외교성과 확산 및 대·중소기업 상생” 강조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중국 투자유치 활동 본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