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펜트
제프리 밀러 저/ 동녘/ 2만 5,000원
진화심리학 교수로 코카콜라 등의 기업들을 컨설팅 해온 저자 제프리 밀러. 그는 이 책을 통해 모든 문화를 아우르는 역사적 관점뿐 아니라 진화적 관점에서 소비주의를 파헤치고 있다. 우리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살 때 영향을 받는 숨은 요인들을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는 것. 인간 본성의 바탕으로 소비주의를 이해하고 그 혼돈에 숨은 논리를 파헤쳐 가며 마케터가 소비자를 이용해 돈을 버는 방법과 그들에게서 벗어나 돈을 아끼는 법까지 세세하게 가르치고 있다. 절대 포기하기 힘든 인가의 욕구를 소비하지 않고 채우는 진짜 방법을 고민하게 해주는 책이 될 것이다.
▲ 꼴, 좋다!
박종서 저/ 디자인 하우스/ 1만 5,000원
스쿠프, 티뷰론, 소나타, 산타페 등의 자동차를 디자인한 한국 자동차 디자인의 전설 박종서가 전하는 자연에게서 배운 디자인. 저자는 자신이 자연에게서 배운 디자인 46가지를 이 책에 풀어 놓았다. 장미, 고추, 호박 같은 식물과 야생화, 곤충에게서 자연의 디자인을 찾아 낸 것. 몇 천 년의 역사를 살아온 우리 조상의 도구에서도 같은 맥락을 찾을 수 있어 즐거움을 더한다. 일상에서 만나는 사소한 사물에도 관심을 기울여 재미있는 디자인을 발견하도록 인도하고 있으며 자연 속에 완전하고 훌륭한 디자인이 숨겨져 있음을 깨닫게 해 줄 것이다.
▲ 사랑이 나를 미치게 할 때
수잔 포워드, 조안 토레스 저/ 푸른지팡이/ 1만 3,000원
우리를 미치게 하는 사랑의 진실, 그 속 깊은 이야기.
사랑이라는 감정 속에 갈피를 잡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치유 에세이인 이 책은 여자와 남자가 만나 사랑에 빠지고 가슴 아픈 이별을 경험하기까지의 과정을 소개한다. 여성 심리 치료분야의 권위자인 저자가 실제 상담 사례를 바탕으로 사랑의 내면을 파헤치고 있는 것. 사랑한다는 이유로 여자를 쥐고 흔드는 남자, 사랑에 중독된 여자의 내면 등 관계 개선을 휘한 구체적인 행동 방침을 말하고 있다. 또한 남녀관계에 국한되지 않고 타인에 대한 관계도 제시하고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