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장미영의 아름다운 우리말] 피부미인의 비결은 피부가꿈제

'피부가꿈제'는 '팩'을 다듬은 우리말이다. '팩(pack)'은 밀가루, 달걀 등에 각종 약제나 영양제, 과일 따위를 반죽하여서 얼굴에 바르거나 붙이는 미용법 또는 그런 화장품을 가리켜 이르는 외래어다.

 

국립국어원은 '팩'을 대신할 우리말을 '피부가꿈제'로 확정하면서 '팩'이 얼굴의 혈액 순환을 좋게 하고 털구멍의 더러움을 제거하여,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고, 희고 깨끗하게 하는 화장품을 가리킨다는 점을 중시했다. '팩'이 피부를 곱고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 쓰는 물질을 가리켜 이르므로 '팩'을 '피부가꿈제'로 바꾸어 써도 큰 무리는 없을 것이다.

 

● 여름철에 좋은 피부가꿈제 재료를 소개합니다.

 

● 여름에 피부가꿈제를 하고 나면 모공이 막혀 더운 느낌이 든다.

 

● 수박 껍질 피부가꿈제는 자외선에 그을린 피부 회복을 도와준다.

 

● 여름후유증은 피부가꿈제로

 

여름 자외선과 불볕더위는 피부까지 지치게 한다. 여름 피부는 진정시켜 줄 때 효과적이다. 피부 미용을 위해서는 더위에 넓어진 모공을 관리하고 뜨거운 햇볕에 증발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는 것이 급선무다. 피부미용을 위한 피부가꿈제는 남녀가 다르지 않다.

 

요즘 큰 인기를 누리는 피부가꿈제는 진흙이다. 진흙은 고대 이집트 파라오 시대의 여왕이었던 클레오파트라가 즐겼던 피부가꿈제라고 알려져 있다. 이후 진흙 피부가꿈제는 로마인들에 의해 보급되기 시작하여 천연 물질 이용이 많아지면서부터 대중화되었다고 한다.

 

● 피부가꿈제는 땀을 배설하고 잔주름을 방지한다.

 

● 세안 후에는 피부가꿈제로 피부결을 정리해 주어야 한다.

 

● 과일이나 채소를 이용한 피부가꿈제는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효과적이다.

 

피부가꿈제는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노폐물을 제거해준다. 이러한 피부가꿈제의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피부가꿈제하는 시간보다 피부가꿈제하기 전, 후에 더 신경을 써야 한다. 여름에는 특히 피부 깊숙한 곳까지 수분을 공급해주는 세심한 피부 관리가 필요하다.

 

장시간의 야외 활동으로 열기에 지친 피부나 실내 냉방으로 건조해진 피부는 피부가꿈제로 휴식을 주어야 피부가 촉촉해지면서 탄력이 생긴다. 이렇게 올여름도 피부가꿈제로 아름답게 마무리할 수 있겠다.

 

자연미인은 천연 피부가꿈제로 만들어진다.

 

곡물 피부가꿈제 덕분에 주름 하나 없는 탱탱한 피부를 되찾았다.

 

/ 장미영 문화전문객원기자(전주대 교수)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최우수 지도자상 김미숙, “팀워크의 힘으로 일군 2연패”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최우수선수상’ 박재우, 소구간 2곳 1위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훈기와 열기 속, 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 2일차

정치일반전북 2026년 국가예산 ‘AI시대 에너지 실험도시’ 목표

정치일반전북도, 15일 전북대서 ‘올림픽 도시 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