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군산대·티섹구조엔지니어링, 기술이전 협약 체결

군산대학교(총장 나의균)는 지난 9일 군산대학교 산학협력관 소회의실에서 (주)티섹구조엔지니어링(대표이사 강도안)과 기술이전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이전된 기술은 군산대학교 사회환경디자인공학부 이성수 교수가 발명한 ‘플로팅 폰툰 조립체’로 협약식에는 군산대학교 김동익 산학협력단장, 티섹구조엔지니어링 강도안 대표이사, 기술발명자 이성수 교수 등이 참석했다.

 

폰툰(Pontoon)은 비중이 물보다 낮은 물체를 이용해 바다, 강, 호수 등의 수면 위에 가옥, 바지선, 수상자전거도로, 수상무대 등의 수상건축물을 시공할 수 있게 하는 부력체로, 이성수 교수가 발명한 이 기술은 큰 하중을 지지할 수 있고 파랑에 의한 동요 진동에 대하여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제작, 조립, 운반이 용이한 플로팅 폰툰 조립체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기술 발명자인 이성수 교수는 “이번 기술이전으로 수상건축물 시공의 효율성을 높이고 제조공정을 간편화해 제조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효과를 낼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주)티섹구조엔지니어링은 서울 소재의 건축구조설계업체이다.

이강모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무주‘아시아태권도연맹’ 무주 태권도원에 새 둥지

부안“승객이 내리지 않아요”…부안경찰, 쇼크 환자 신속 구조

사건·사고익산에서 도로 달리던 차량 화재⋯60대 여성 운전자 숨져

임실"정부 권장에 심었는데 빚만 쌓여"...임실 600여 농가 콩 수매 늑장에 분통

김제김제 ㈜진하엔지니어링 이웃돕기 2000만원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