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익산 인력공급업체 (유)신흥, 법무보호대상자 취업박람회 개최

법무보호대상자의 건전한 사회 복귀 위해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과 업무협약

익산 소재 인력공급업체 (유)신흥(대표 유선자)이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전북지부(지부장 한순옥)과 업무협약을 맺고 법무보호대상자를 위한 소규모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22일 (유)신흥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법무보호대상자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면서 “이를 통해 법무보호대상자의 건전한 사회 복귀와 일자리 창출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과 취업박람회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지역 내 기업체 인력수급 부족 등의 문제 해소를 위해 적시에 구인업체와 구직자에게 만남의 장을 조성하고자 마련됐으며, 전북지부 대회의실과 집단상담실에서 유선자 대표와 한순옥 지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유선자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자립에 대한 의지가 있는 대상자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폭넓게 제공하고자 한다”면서 “법무보호대상자들이 건전한 사회복귀에 성공해 우리 지역사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고 적극 고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순옥 지부장은 “취업의 폭이 좁은 법무보호대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해준 (유)신흥 유선자 대표님을 비롯한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법무보호대상자들의 성공적인 사회 복귀와 재범 방지에 큰 보탬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보호관찰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설립된 법무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보호대상자의 온전한 사회 복귀를 촉진하고 이들의 재범을 방지함으로써 공공의 안정과 사회 보호의 임무를 수행하는 기관이다.

송승욱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한병도 신임 민주당 원내대표 “이재명 정부 성공에 모든 책임질 것 ”

정치일반한병도 원내대표·이성윤 최고위원…전북, 민주당 핵심에

국회·정당[속보] 민주당 최고위원 이성윤·원내대표 한병도

정치일반전주·완주 행정통합 논란, 전북도지사 선거로 확전되나

정치일반이성윤 신임 민주당 최고위원 “내란 청산·사법개혁 완수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