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자체기사

이장호 군산대학교 제9대 총장 취임.

“다 함께, 미래가치 높이는 든든한 군산대”

이장호 군산대학교 총장
이장호 군산대학교 총장

국립군산대학교 이장호 교수(57·산학융합공과대학 기계융합시스템공학부)가 지난 18일 제9대 총장으로 취임했다. 

이 총장의 임기는 2022년 3월 18일부터 2026년 3월 17일까지이다. 

이 총장은 ‘다 함께, 미래가치를 높이는 든든한 군산대’를 비전으로 △대학자체 수익구조 창출 △재정확충의 다원화 △총장 직속 “든든한 재정” 전략팀 운영 △지자체 및 기업과 파트너십 강화 △지역 연계 교육 프로그램 확대 △지역을 위한 서비스 및 교류 활성화 △융복합 지역 특성화 교육강화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시스템 전환 △학사구조 개편 및 교육환경 개선 △미래연구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연구지원시스템 구축 등을 세부 공약으로 제시했다.

이 총장은 당선 이후 대폭적인 교육시스템 개편을 통해 대학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및 지자체와 상생하기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해왔다. 

주요 혁신방안으로는 ICC(기업협업특화센터)기반 특성화 대(大)학부제로의 학사구조 개편을 비롯해 정부 주도 주요 공모사업들을 준비 중이다. 

이 총장은 전주 동암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포항공과대학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사)한국풍력에너지학회 회장으로 활동 중이며, 아시아·태평양 재생에너지포럼 조직위원장, 군산대학교 풍력기술센터장, 해상풍력연구원장을 역임했다.

문정곤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시·공연전주 예술가 해방구·쉼터 ‘새벽강’, 10년 만에 기획전시 재개

전시·공연“내 색깔이 당신의 마음에 닿기를”… 소년 작가 박승원의 고백

날씨전북지역 대설주의보 모두 해제

정부李대통령 "민간 무인기 사실이면 중대범죄…軍警 신속·엄정 수사"

정부軍 “북한 자극 의도 없다…민간 무인기 가능성 철저히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