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북경찰청, 누리캅스 위촉·메타버스 간담회

image
전북경찰청은 지난 1일 사이버데이(매년 4월 2일)를 맞아 ‘2022년전북경찰청 누리캅스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간담회 및 위촉식을 개최했다. /사진=전북경찰청 제공

전북경찰청(청장 이형세)은 지난 1일 사이버데이(매년 4월 2일)를 맞아 ‘2022년 전북경찰청 누리캅스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간담회 및 위촉식을 개최했다.

누리캅스란 누리와 경찰관을 의미하는 COPS의 합성어로 사이버명예경찰을 뜻한다.

이번 행사는 사이버 공간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MZ세대의 자유스럽고 평등한 성향을 반영하기 위해 비대면 가상공간인 ‘메타버스’에서 실시됐다.

총 45명의 전북경찰청 누리캅스는 인터넷상 각종 불법 유해정보를 모니터링하고 신고활동을 하고, 사이버범죄 예방활동의 아이디어 제공과 사이버 정책 관련 경찰 협력 활동도 할 예정이다.

이후신 사이버수사과장은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누리캅스와 함께 진화하는 사이버범죄로부터 도민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국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예방 홍보 활동을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동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한병도 신임 민주당 원내대표 “이재명 정부 성공에 모든 책임질 것 ”

정치일반한병도 원내대표·이성윤 최고위원…전북, 민주당 핵심에

국회·정당[속보] 민주당 최고위원 이성윤·원내대표 한병도

정치일반전주·완주 행정통합 논란, 전북도지사 선거로 확전되나

정치일반이성윤 신임 민주당 최고위원 “내란 청산·사법개혁 완수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