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임정엽 "백석호수공원 전주 대표 가족공원으로 만들겠다"

image
임정엽 전주시장 출마예정자

임정엽 전주시장 출마예정자(전 완주군수)가 “공원 조성이 예정된 백석저수지에 놀이·체육·체험·편의시설 등을 대폭 확충해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명품 호수공원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임 출마예정자는 “전주 북부권 최대 친수공간인 백석저수지를 잘못 개발하면 환경도 잃고 시민들의 사랑도 잃게 될 것”이라며 “수변 데크, 산책로 같은 시설 몇 개 설치했다고 공원이 되는 것이 아니고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찾아 편안하고 즐겁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만드는 게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이를 위해 임 출마예정자는 예산을 추가 투입해서라도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풍성하게 갖춘다는 구상이다. 또한, 백석호수공원과 세병공원을 잇는 보도교를 설치해 에코시티 주민들의 접근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임 출마예정자는 “전주를 대표할 새로운 랜드마크를 탄생시킨다는 생각으로, 오직 시민들만 바라보며 백석호수공원을 제대로 만들어 보겠다”고 말했다.

천경석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익산사회복지협의회, 지속가능한 복지 실천 다짐

익산‘수수료 0원’ 익산시, 전국 최초 공공형 로컬푸드직매장 운영

전북현대[현장] 경기 없는 날인데, 왜?⋯"심판 혁신" 전북현대 서포터즈 다시 외쳤다

고창고창군의회, 2026년 첫 회기부터 유튜브 생방송 개시

전북현대전북현대, K리그2 정상급 멀티플레이어 김영환 영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