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우범기 “시민건강증진 프로그램 마련”

image
우범기 전주시장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우범기 전주시장 예비후보가 “건강한 전주시 만들기 위해 ‘365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전주시 헬스링크(Health Link)’를 구축하겠다”고 약속했다.

우 예비후보는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로 위축된 시민의 삶에 건강과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방안이 시급하다”며 이 같이 밝혔다.

우 예비후보에 따르면 ‘365 건강증진 프로그램’은 3개 건강관리 영역, 5개 건강관리 연령군, 6개 건강관리 지원 방법으로 세분화해 ‘1대1 맞춤관리’에 초점을 뒀다.

이와 함께 ‘365건강증진 프로그램’ 활성화와 이용편의를 위한 플랫폼 역할을 할 ‘전주시 헬스링크’도 구축한다. ‘헬스링크’서비스는 365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운영되며, 시민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쉽고 편리한 가이드 라인으로 꾸밀 계획이다.

그는 “지역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의 수립 못지않게 효율적인 적용과 실행이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환경개선, 인력양성 방안 등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강정원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시·공연전주 예술가 해방구·쉼터 ‘새벽강’, 10년 만에 기획전시 재개

전시·공연“내 색깔이 당신의 마음에 닿기를”… 소년 작가 박승원의 고백

날씨전북지역 대설주의보 모두 해제

정부李대통령 "민간 무인기 사실이면 중대범죄…軍警 신속·엄정 수사"

정부軍 “북한 자극 의도 없다…민간 무인기 가능성 철저히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