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익산시 음식문화연구회, 동지팥죽 나눔행사 개최

익산시 노인종합복지관 찾아 어르신 500여명에게 동지팥죽 대접

image

익산시 음식문화연구회(회장 김홍숙)는 20일 익산시 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어르신 500여명에게 동지팥죽을 대접하며 추운 겨울 따뜻한 정을 나눴다.

이날 행사는 조상들이 동짓날에 팥의 붉은색이 귀신을 쫓아내고 새해 좋은 일만 생기길 바라는 마음으로 팥죽을 쑤어 먹던 전통과 음식 우수성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익산시 음식문화연구회는 지난 2015년 시작해 올해로 여섯번째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가졌다.

김홍숙 회장은 “제과제빵강사, 폐백요리전문점 운영을 비롯해 요리 재능과 관심이 많은 회원들이 정성스럽게 팥죽을 마련했다. 음식에 깃든 선조들의 뜻과 이웃 간의 정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 음식문화연구회는 시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고 있는 품목별연구회 모임체로 50여명의 회원들이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음식 개발 보급 등 요리와 음식에 많은 관심을 갖고 활발한 활동에 나서고 있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북현대전북현대, 스페인 마르베야서 전지훈련…K리그 2연패 담금질

사건·사고완주 주택 부속창고 건물서 불⋯1명 부상

군산신영대 의원직 상실에 군산 선거판 ‘요동’…조국 대표 출마?

사건·사고도내 강풍 피해 잇따라⋯군산·김제·부안·고창 강풍주의보

전시·공연전주 예술가 해방구·쉼터 ‘새벽강’, 10년 만에 기획전시 재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