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롯데리아 장수점 김영서 대표, 특성화 장학금 정기기탁

image
롯데리아 장수점 김영서 대표(오른쪽), 특성화 장학금 정기기탁             /사진제공=장수군

롯데리아 장수점 김영서 대표가 지난 14일 (재)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에 지역교육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월 40만 원씩 총 480만 원의 장학금을 재단에 정기 기탁하기로 약정했다.

이외 김영서 대표는 매년 독거노인, 아동, 장애인 시설과 단체에 햄버거 세트를 기부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김영서 대표는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포기하지 않고 훌륭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디딤돌 역할을 하고 싶었다”며 “장학금 수혜자들이 농촌을 위한 지역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훈식 이사장은 “이번에 기탁해주신 장학금은 올바르고 훌륭한 지역인재 육성의 밑거름으로 사용하겠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장학사업과 교육환경 조성으로 지역소멸 위기에 대응하고 농촌교육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재단은 기탁된 장학금은 특성화 장학금으로 농업 관련 분야에 진학한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특성화 장학금은 공익과 농촌발전 등에 기여한 자에게 주어지는 장학금이다.

이재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익산사회복지협의회, 지속가능한 복지 실천 다짐

익산‘수수료 0원’ 익산시, 전국 최초 공공형 로컬푸드직매장 운영

전북현대[현장] 경기 없는 날인데, 왜?⋯"심판 혁신" 전북현대 서포터즈 다시 외쳤다

고창고창군의회, 2026년 첫 회기부터 유튜브 생방송 개시

전북현대전북현대, K리그2 정상급 멀티플레이어 김영환 영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