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명일잭업해양(주) 김문용 대표, 고향사랑기부금 1000만 원 기탁

image
명일잭업해양(주) 김문용 대표가 9일 고향사랑기부금 1000만원을 군산시에 기탁했다./사진제공=군산시

군산 강소기업인 명일잭업해양(주) 김문용 대표가 9일 고향사랑기부금 1000만원을 군산시에 기탁했다.

1998년 설립된 명일잭업해양(주)은 2019년 본사 및 공장을 군산으로 이전했고 2025년 군산형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재는 해상작업용 잭업 바지선 및 해상구조물 제작에 특화된 기술력과 숙련된 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꾸준한 연구개발(R&D)과 생산 능력 강화를 통해 성장하고 있는 해양기자재 전문 기업이다.

이번 고향사랑기부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지역 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

김문용 대표는 “시민이 함께하는 자립도시 군산에 작지만 의미 있는 보탬이 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지속 가능한 경영을 추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산시 고향사랑기부제는 현 주소지가 군산이 아닌 개인이 지자체에 기부하는 제도로 연간 2000만 원까지 기부 가능하며 10만 원까지 기부금 전액 세액공제(10만 원 초과분은 16.5%)와 기부액의 30% 상당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군산시 답례품은 쌀, 단팥빵, 박대, 꽃게장, 젓갈 등 23개 품목의 특산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기부금은 지역 발전과 주민 복리증진을 위한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장수장수군, ‘저탄소 한우 산업지구’ 선정…장수한우 명품화 탄력

사람들[뉴스와 인물] 김성희 국제로타리 3670지구 총재 “도움 주는 사람이 더 행복하다”

건설·부동산[지역주택조합 결산] 제도 강화 앞둔 지주택, 나아갈 방향은

경제일반삼겹살 1인분 16000원···'금겹살' 대신 뷔페로 몰리는 사람들

경제일반‘참예우’ 전국 최초 13년 연속 명품 브랜드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