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군산시 드림스타트, 취학아동 부모교육 실시

가정 내 부모 역할의 이해로 자녀양육의 효과 증진 도모

군산시 드림스타트는 취학아동을 둔 부모를 대상으로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드림스타트 4층에서 ‘행복한 가정 만들기, 취학아동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자녀 양육과정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해결능력을 향상하고 가정 내 올바른 부모 역할 인식을 통해 자녀의 건강하고 바른 성장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교육을 통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인터넷 및 스마트폰 중독문제를 이해하고 올바른 지도방법을 안내하는 데 중점을 뒀다.

강의를 들은 한 부모는 “성장 과정에 있는 자녀와 인터넷?스마트폰으로 인한 갈등을 호소하는 부모들이 주변에 많다”며 “자녀를 이해하고 특별한 관심과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모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황대성 어린이행복과장은 “화목한 가정 분위기가 아동의 정서발달에 많은 영향을 주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지속해서 부모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디지털뉴스팀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주전주시, 1만 1997명에 탄소중립포인트 인센티브 2억 4000만원 지급

정치일반李대통령 “내년 지방선거서 대전·충남 통합단체장 선출해야”

정치일반전북도, 수소경제 시범사업 특례 도입 본격 논의

정치일반전북도, 문화·관광기반 대폭 확장…‘체류형 문화 중심지’ 도약 속도

교육일반이남호 전 전북대 총장, 내년 교육감 선거 출마 공식 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