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순창군, 2기분 자동차세 8억2백만원 부과

순창군이 최근 2기분 자동차세 5,189대, 802백만원(지방교육세 포함)을 부과하고 고지서를 우편 발송했다고 밝혔다.

2기분 자동차세 납세의무자는 12월 1일 현재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이며, 12월 2일 이후에 신규등록을 하거나 이전등록을 한 자동차 소유자에게는 내년 1월에 수시분 자동차세 고지서를 발송한다.

이미 자동차세 연세액을 신고납부한 납세자에게는 이번에 고지서가 발송되지 않는다.

자동차세 납부는 고지서가 없더라도 전국 모든 은행의 CD/ATM기를 이용해 신용(현금)카드 또는 통장으로 납부할 수 있으며, 위택스(Wetax), 전자납부, 가상계좌 이체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납부 기한은 오는 31일이며, 카드 자동납부 신청자는 24일에 출금되고, 자동 계좌이체 신청자는 신청자의 출금 날짜 지정에 따라 24일과 31일에 출금된다.   군 관계자는 “자동 계좌 이체를 신청한 사람은 통장에 잔액이 없을 때에는 수납처리가 되지 않기 때문에, 납기 초과로 100분의 3에 해당하는 가산금을 부담할 수 있으므로 통장 잔액을 꼭 확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디지털뉴스팀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전북 생태관광, 삼천리길 등 지역연계 전략 필요

국회·정당이원택 “지방대학 지원 확대, 전북 생존 전략으로 만들겠다”

국회·정당전주을 이성윤 국회의원, 민주당 최고위원 보선 출마

정치일반전북자치도, ‘디지털배움터’ 5만 명 성과… AI 교육체계 구축

오피니언[사설] 신고에도 출동 안한 소방, 신뢰가 흔들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