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우석대, 영상미디어 캠프 ‘DREAM IN MOVIE’ 진행

우석대학교(총장 남천현)가 재학생 및 지역청년, 완주군민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영상미디어 캠프 ‘DREAM IN MOVIE’를 진행했다.

19일부터 20일까지 완주미디어센터 등에서 진행된 이번 캠프는 완주예비창업가 육성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우석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와 LINC+사업단, 창업교육 지원센터가 주관했다.

캠프는 ‘1인 미디어 트렌드를 담는 유튜브 콘텐츠 촬영기법’과 ‘나만의 느낌을 담는 크리에이티브한 편집 방법’ 등을 주제로 전문강사 특강과 실습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승미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생활 속 미디어 활용부터 매체별, 수준별 목적에 따라 다채로운 교육을 마련하여 일상에서 미디어를 향유하고 창작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캠프를 마련하게 됐다”라며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가진 크리에이터를 육성하여 지역에서도 1인 미디어 창업이 가능한 새로운 일자리 창출 모델을 제시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석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는 향후 사전 조사에 따라 해당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한 미디어 교사 양성과정과 크리에이터 1급 자격증 과정 등을 개설할 계획이다.

이강모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국회·정당조국 “변화가 있으려면 경쟁해야, 혁신당 지지해 달라”

사건·사고순창 공장서 불⋯3명 부상

경제일반[주간 증시전망] 미국 FOMC 정례회의 의사록 공개 예정

전시·공연실패와 무력감의 시간서 태어난 연극 ‘구덩이'

오피니언[사설] 해군 제2정비창 군산조선소가 ‘최적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