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의 평화·정의 위한 국가 사랑 꿈이 같아야 좋은 나라 이룰 수 있어
꿈을 이루려면 어떤 실력이 있어야 할까? 다양한 실력이 있어야 한다. 한 가지 실력만으로는 꿈을 이루기 어렵다. 훌륭한 축구선수가 되려면 뛰어난 체력, 공 다루는 능력, 경기의 흐름을 읽을 줄 아는 판단력 등이 있어야 한다.
이 중의 하나만 가지고는 훌륭한 선수가 되기 어렵다. 다양한 능력을 갖추고 꿈을 향해 꾸준히 나아갈 때 정말 좋은 선수가 되는 것이다. 다른 꿈도 마찬가지이다.
개인만 그런 게 아니다. 사회나 국가도 마찬가지이다. 우리나라를 생각해보라. 정상적인 국민이라면 우리나라가 정의롭고 부강한 나라가 되기를 바란다. 대한민국이 자유, 평등, 사랑, 정의가 이루어지고 경제적으로, 군사적으로 강한 나라가 되는 것이 우리의 꿈이다. 우리나라가 이런 나라가 되려면 모든 국민이 이 꿈을 잃지 말아야 한다. 만일 우리가 나라야 어떻게 되든 나만 잘 먹고 잘살면 된다고 생각한다면 나라를 위한 꿈을 잃은 것이다. 내 회사, 내 정당, 내 파벌만 잘 되면 된다고 생각한다면 나라를 위한 꿈을 잃은 것이다. 국민이 이렇게 생각하는 나라는 꿈을 잃은 나라이다. 절대 잘 될 수 없다.
꿈을 잃지 않는 것 이상으로 중요한 게 실력을 갖추는 것이다. 국가에도 다양한 분야의 실력이 필요하다.
특정한 분야에 아무리 좋은 인재가 많아도 다른 분야에 좋은 인재가 부족하면 나라가 잘되기 어렵다. 그룹 전체의 능력은 머리 좋은 사람만 많다고 높아지는 게 아니다. 머리 좋은 사람, 실천력이 뛰어난 사람, 감독을 잘하는 사람이 함께 있어야 높아진다. 그룹이나 국가의 능력은 다양한 인재가 모일 때 높아지는 것이다.
다양한 분야의 인재가 필요한 것은 사상과 이념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온 국민이 똑같은 생각을 하고 있으면 나라가 일사불란하게 발전할 것 같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 오히려 다양한 생각이 있고 서로 다른 생각을 나눌 때 발전할 수 있다. 그러니까 우리나라에 나와 생각이 다른 사람이 있는 것은 해로운 일이 아니라 유익한 일이다. 여당과 야당이 있고, 진보와 보수가 있어야 나라가 발전한다.
그래서 진보는 보수를 볼 때 답답해하지 말고 우리나라의 보배로 생각해야 한다. 보수도 진보를 볼 때 마찬가지이다. 우리가 서로 다른 사상과 능력을 갖추고 있을 때 우리나라가 더 잘 될 수 있는 것이다.
단, 한 가지 조건이 있다. 꿈이 같아야 한다. 정말 이 나라 이 민족이 평화와 정의와 번영을 이루어야 한다는 꿈이 같아야 한다. 내 욕심을 이루기 위해 나라는 위험해져도 된다고 생각해서는 절대 안 된다. 삼발이는 다리가 넓게 펴질수록 더 안전하게 설 수 있다.
단, 윗부분은 반드시 하나로 결합하여 있어야 한다. 삼발이의 윗부분이 분리되면 삼발이는 무너진다. 나라를 위한 꿈이 분열되면 나라도 무너진다. 우리 모두가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며 정의와 평화와 번영의 나라를 이루려는 꿈에서는 하나가 되고 생각과 능력에서는 다양성을 갖춰 더 좋은 나라를 이룰 수 있기 바란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