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이론부터 경영실습까지 전 과정 맞춤형 무료 교육
전북 농식품인력개발원은 스마트팜을 이끌어 갈 청년창업 농업인 양성을 위한 ‘스마트팜 청년창업’ 교육생을 오는 7월 3일까지 모집한다.
교육 신청 대상자는 만 18세 이상부터 40세 미만의 청년이며, 전공에 관계없이 스마트팜 취·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신청이 완료되면 1단계 서류심사, 2단계 면접을 통해 7월 말에 교육생을 최종 선발한 후, 전북 김제 농식품인력개발원 ‘스마트팜 청년창업 보육센터’에서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영농 지식과 기반이 없는 청년도 스마트팜에 취·창업할 수 있도록 작물 재배기술, 복합환경제어 운영, 병해충관리, 온실 설비, 경영·마케팅 등의 이론교육 과정 2개월과 현장실습 과정 6개월, 경영실습 과정 1년으로 총 20개월간 진행된다.
스마트팜 청년창업 보육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취·창업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며, 성적 우수자에 대해 스마트팜 장기임대 온실 우선 입주, 스마트팜 종합자금 신청 자격 부여, 농신보 보증비율 우대 등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팜 코리아(www.smartfarmkorea.net)’에 게시된 교육생 모집 공고문을 확인한 후, 궁금한 사항은 스마트팜 콜센터 ☏1522-2911, 전라북도 농식품인력개발원 063)290-6434로 문의하면 된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