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완주군, 만경강 생태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완주군이 지역 생태 자원인 만경강의 가치를 알리고, 생태교육 주민강사를 육성하는 ‘만경강 생태아카데미’ 수강생을 28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만경강 생태아카데미는 6월 1일부터 개강, 중앙도서관 다목적강당에서 진행된다.

만경강 생태아카데미는 기본반과 심화반으로 나뉘며, 강이 품고 있는 생태환경과 문화와 역사를 통합한 생태교육으로 진행된다. 기본반은 6월 1일부터 8월 3일까지 총 10차시(주1회 3시간 30시간), 심화반은 9월 7일부터 11월 9일까지 총 10차시로(주1회 3시간 30시간)운영하며, 고산천과 봉동천 등 만경강 현장 수업도 이뤄진다.

이번 생태교육 강의는 지난 ‘2017 만경강 아카데미’를 통해 양성된 주민강사들이 강의를 진행해 더욱 의미를 더한다.

총 20차시 수료자는 (사)하예랑 역사문화연구원에서 발급하는 ‘역사문화(생태)리더쉽 강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해 일자리로도 연계가 가능하다.

김재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울산 발전소 붕괴 매몰자 1명 사망…다른 1명 사망 추정

사건·사고고창서 70대 이장 가격 60대 주민 긴급체포

군산새만금 글로벌 K-씨푸드, 전북 수산업 다시 살린다

스포츠일반테니스 ‘샛별’ 전일중 김서현, 2025 ITF 월드주니어테니스대회 4강 진출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