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북일보 리더스 아카데미 7기 춘계문화탐방 진행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전북일보 리더스 아카데미 7기 춘계문화탐방이 농협생명 변산 수련원에서 진행된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전북일보 리더스 아카데미 7기 춘계문화탐방이 농협생명 변산 수련원에서 진행된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북일보 리더스 아카데미 7기 춘계문화탐방이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 동안 농협생명 변산 수련원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신영옥 7기 원우회장을 비롯, 백성일 원장 등 원우 50여명이 참석했으며 오연석 경기대 교수의 부자학 강의에 이어 원우들의 시간을 통해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원우들은 23일 새만금방조제와 군산 선유도 견학을 마치고 김철호 원우가 운영하는 군산 계곡가든을 찾아 꽃게 박물관을 견학했다.

원우들은 이번 문화탐방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역경제 침제가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을 인식하고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대처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의 시간도 가졌다.

신영옥 회장은 “코로나19로 그동안 미뤄졌던 리더스아카데미 문화탐방을 가지게 돼 기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각계각층의 전문가와 CEO가 모인자리인 만큼 서로의 노하우를 공유해 코로나19이후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다양한 대책과 분석이 나오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백성일 원장은 “지역사회를 이끌어가는 오피니언 리더들이 모여 서로의 현안문제를 해결하는 데 지혜를 모으고 지역발전을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리더스아카데미의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종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오피니언[사설] 자치단체 장애인 의무고용 시범 보여라

오피니언[오목대] 활동적 노년(액티브 시니어)

오피니언[청춘예찬] 그땐 그게 전부였다 – 정신건강편

오피니언[금요칼럼]선호투표제가 대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