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역량 개발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결과 등 공유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센터장 이윤애)가 지난 5일 오전 장수군 여성청소년문화센터에서 각 지역의 여성인적자원 개발과 복지 업무를 담당하는 시·군 여성회관 교류를 위한 ‘2020년 전라북도 시·군 여성회관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전라북도 시·군 여성회관장 협의회는 지난 2015년 도내 여성회관의 정보 교류와 상호 협력을 통한 상생 발전을 목적으로 구성됐다.
이에 해마다 우수기관 벤치마킹을 위한 워크숍, 공동 협력사업 발굴과 운영사례 공유를 위한 지역 순회 협의 회의를 진행해왔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순회 협의회로 우수기관 벤치마킹을 대신했다.
이번 회의에는 도내 14개 시·군 여성회관 교육 담당자 30여명이 한자리에 모였다. 참석자들은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지역별 여성회관 현황과 여성역량 개발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결과 및 코로나19 대응 방안등을 공유했다.
남원시 여성회관의 경우 지난 4월부터 온라인 교육 플랫폼(구글 클래스룸)을 구축하고 43개 과목의 교육을 촬영,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혀 참석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윤애 센터장은 “시·군 여성회관과의 교류를 통해 서로의 고민과 노하우를 공유하면 각 지역민의 욕구와 지역 여건을 반영한 양질의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센터가 중심이 돼 도내 시·군 여성회관 간 내실 있는 교류 협력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